외부입력, 금융데이터 자동입력

외부입력, 금융데이터 자동입력

후잉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거래데이터 형식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대로 아래와 같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외부의 데이터는 후잉으로 가져오기와 후잉에서 분류하기 두 단계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자료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은행/카드사 결제문자 가져오기

안드로이드에서는 결제 문자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후잉 공식 SMS 입력기가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문자가 오는 전화번호들과 전달받을 섹션들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한 번, 혹은 며칠에 한 번씩 이 앱을 통해서 일괄 전송을하고, 외부입력에서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은행/카드사 결제문자

자동으로 전송하는 앱은 없으나 메시지앱에서 나타난 문자를 insert@whooing.com으로 전달함으로써 입력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순서는 아이폰에서 결제문자 입력하기를 참고해주십시오.

엑셀 업로드

금융사나 카드사의 웹사이트에서 월말 결산 때마다 임의로 .xls 혹은 .csv를 내려받고, 이를 업로드하여 인식시키는 방법입니다. 모든 파일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나 대다수의 국내외 80녀개 이상의 데이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인식시에는 보고해주시면 일주일 이내로 처리하여 응답하고 있습니다. 파일이 준비된 상태라면, 후잉의 외부입력(단축키 o)에서 파일업로드를 눌러 해당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붙여넣기

엑셀 업로드가 안 되거나 다른 앱에서 데이터를 단순하게 복사했다면 이 기능을 통하여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로, 인코딩에 문제가 있는 엑셀파일상의 데이터만 복사하거나, 다른 꾸밈 요소가 많아서 인식이 안 되는 엑셀파일에서 데이터만 복사하거나, 맥에서의 메시지 앱을 통해서 결제문자를 열람하고 드래그로 복사한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디에서 복사를 했든, 인식가능한 패턴이면 인식이 됩니다.

데이터를 복사한 이후에 외부입력(단축키 o)에서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 복사 후 전송하십시오.


위와 같은 액션들로 데이터를 임시저장소에서 넣은경우, 분류작업으로 입력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오자마자 처리하지 않는 이유는, 해당 거래가 어떠한 목적을 위해서 발생했는지 그 목적은 사용자만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부입력은 단축키 o를 눌러 후잉 어디에서나 호출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에 '임시저장소'라는 버튼이 있으며, 이곳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 빨간색으로 들어있는 거래 숫자가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인 분류, 혹은 거래를 다시 수정할 수 있는 화면들이 나타납니다.

분명히 넣었는데 숫자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섹션이 다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외부입력 방식에 따라 바로 특정 섹션의 임시저장소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우리는 하나의 거래를 여러개의 거래로 쪼개서 분리 입력할 수도 있고, 거래의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으며, 수동으로 임시저장소에 없는 거래들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임시저장소에서 불러왔을 때 매칭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다면, 불러와진 거래의 오른쪽에서 '재설정'을 눌러 기본 배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