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꼼꼼한 관리의 끝판왕

예산, 꼼꼼한 관리의 끝판왕

예산은 자금에 대한 계획으로 단순히 자신을 통제하는 것을 넘어서서, 이 예산을 통해서 미래의 자산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후잉의 탄탄한 예산 기능을 통해서 관리 및 목표 달성 해보십시오.

수익 예산

보통 예산하면 돈을 쓰는 비용에 관한 예산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수익이 예측 불가능하면 아무리 비용 통제를 하더라도 돈을 쉽게 모을 수는 없습니다. 후잉에서는 수익도 예산으로써 관리합니다. '수익을 예산관리해봤자 더 벌 수도 없는데 뭣하러 하나?'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비용도 예산잡았다고 쉽게 줄일 수 있는 것도 아니지요. 비용이나 수익이나 예산 지키기 어려운 것은 비슷합니다. 다만, 이 두 개를 모두 관리하고 지켜나가면 향후 미래가 예측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 목표

수익 예산과 더불어, 앞으로 1년 후 혹은 10년 후의 나의 자본 상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쓰는데, 이렇게 갔을 때 10년 후 얼마를 모을 수 있다' 혹은 '5년 후 얼마를 모아야하는데, 수익은 얼마이니 비용을 얼마로 줄여야한다' 와 같은 가정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수치로 기록하여 수익과 비용 예산을 설정하고, 지켜나감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목표는 총자산변동 보고서에서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설정 이후에 이 선과 자본의 차이를 보면서 목표 달성여부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목표를 끄고 싶은 경우에는 환경설정 페이지의 예산 부분을 보십시오.

자동 설정

장기목표를 설정하신 이후에는 실제 보고서 페이지에서 바로 월별/항목별 예산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의 가계부에서 예산 설정에 해당이 되지요. 후잉에서는 각 항목별 설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기존의 기록을 기반으로 자동 설정하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예산페이지의 각 월이 표시된 부분에서 '예산(수정)'을 누르신 이후에 우측상단의 '자동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